![]() |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12월 29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직업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특화분야의 학위과정과 비학위과정, 일반분야 직업교육 및 지역현안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대학, 산업체 간 경계를 넘나드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교육과정 수혜를 통해 양성된 지역 맞춤 인재의 지역사회 정주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날 수료식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습자 및 프로그램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우쿨렐레 축하공연 ▲축사 ▲수료증 수여 ▲학습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디저트창업과정(호텔조리계열 이경화교수) 학습자들이 직접 만든 다과가 제공돼 교육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허남윤 총장은 축사를 통해 “값진 배움, 한 발 앞선 실천과 노력이 여러분 발전의 건실한 토양과 자양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 수료생은 “교육을 받으며 내 삶의 영역이 확장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는 이런 교육을 홍보하고 도울 수 있는 일꾼으로서 노력을 하고 싶다. 이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준 오산대학교와 오산시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iVE사업 직업교육 프로그램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고도화 프로그램 ▲지역현안연계 자율과제로 구분돼 각 과정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