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농협은 지난 29일 시니어 고객도 모바일뱅킹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NH스마트뱅킹' 내 큰글 모드를 전면 개편해 선보였다. 농협 제공 |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과 NH농협은행(이하 ‘농협’)은 지난달 29일 시니어 고객도 모바일뱅킹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NH스마트뱅킹'내 큰글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주요 기능을 큰 글씨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 ▲화면 상단에 큰글 전환 버튼을 두어 쉽게 큰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홈 화면에서 클릭 한번으로 자주 쓰는 이체정보로 송금하기, 모바일ATM 출금 등 고령고객이 주로 쓰는 서비스를 배치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동영상 안내자료 제공으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큰글 뱅킹은 읽기 쉬운 큰 글씨체를 기본으로 모든 화면을 단순하게 구성한 서비스로, 농협은 지난 2020년 11월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에 큰글 모드를 출시해 시니어 고객 등 디지털금융이 낯선 고객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최근 금융당국이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앱 구성 지침을 충실히 반영한 만큼 시니어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디지털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