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미래를 멘토링한다’는 부제로 실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의 현명한 진로지도 방법론과 트렌디한 교육정보, 진학 성공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총 2개 과정으로 기초과정인 제1기 자녀와 함께 꿈꾸는 현명한 부모되기 ‘와이즈맘 교실’과 심화과정인 제2기 학부모 교실 컨설턴트 과정 ‘스마트맘 교실’로 구성됐다.
제1기는 ▲우리 아이만의 매력적인 인생스토리 만들기 ▲자녀 진로지도 방법론 ▲자녀와 통하는 대화법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선택전략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제2기 과정은 ▲현명한 자기소개서를 위한 준비전략 ▲ 진로도, 학습도 이제는 스토리다 ▲진학성공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학습의 원리와 공부법지도 강의로 구성됐다.
교육은 진로적성교육 전문기관인 와이즈멘토에서 진행한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구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하거나 전화(3153-8952~5) 또는 이메일(ykiki77@mapo.go.kr)로 하면 된다. 선착순이며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박홍섭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이 교육제도 변화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진로 및 진학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인지해 내 아이의 마래를 멘토링 할 수 있는 기반이 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