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도쿄 하라주쿠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현지 두 번째 직영점 문 열어
패션과 관광 거점인 하라주쿠, 해외 관광객과 브랜드 핵심 타겟 Z세대 통해 일본 내 확산세 이끌 주요 매장
시부야점 성공 노하우 이식, 하라주쿠 핵심 고객층 Z세대 저격 ‘이터테인먼트’(eat+entertainment)로 차별화
“4분기 시모기타자와·지가사키·아키쓰 출점 확정, 신주쿠·
![[맘스터치 솔라도 하라주쿠점 전경 / 사진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https://localsegye.co.kr/news/data/2025/09/30/p1065575687343880_690_thum.jpg)
시부야에서 ‘마무즈터치’ 열풍을 일으킨 맘스터치가 이번에는 하라주쿠 접수에 나선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30일 젊음과 트렌드의 중심지 하라주쿠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일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고 밝혔다.
하라주쿠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위치한 ‘맘스터치 솔라도 하라주쿠점’(이하 하라주쿠점)은 약 120평 규모, 14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인근 하라주쿠역, 메이지진구마에역 등 주요 지하철역까지 접근성이 좋고 다케시타 거리·우라하라주쿠·메이지 신궁 등 패션 트렌드 메카 및 관광 거점과도 맞닿은 현지 Z세대의 성지이자 해외 관광객들로 연중 붐비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하라주쿠점은 과거 K외식의 무덤으로 불렸던 일본 시장을 개척한 시부야점의 성과를 이어가며, 일본 내 확산세를 이끌 핵심 매장으로 주목된다. 특히 서울 성수·홍대·합정과 유사한 상권으로, 1020 여성 소비자와 해외 관광객이 밀집하는 하라주쿠는 도쿄의 최신 트렌드 발신지 중 하나다. 시부야점을 통해 대형 오피스·상업지구 중심의 직장인, 관광객 수요를 흡수했다면, 하라주쿠점은 해외 관광객과 더불어 브랜드 핵심 타깃인 현지 Z세대와의 접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맘스터치는 연간 누적 방문객 70만 명, 매출 50억 원을 기록한 시부야점의 성공 경험을 통해 축적한 현지 운영 노하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하라주쿠 상권만의 특성을 감안한 차별화된 매장 운영 전략을 도입해 기존 시부야점과는 새로운 타입의 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버거·치킨·피자로 각각 전문점 퀄리티의 식사가 가능한 ‘QSR 플랫폼’ 서비스로 외식의 본질인 맛과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면서, ▲AI포토부스 ▲스마트폰 케이스 자동판매기 ▲가챠(Gacha·랜덤 뽑기)머신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인기K-POP 걸그룹인 ‘르세라핌 포토존’ 등 주요 타깃인 Z세대가 추구하는 재미, 체험 요소를 더한 ‘이터테인먼트’(eat+entertainment) 전략으로 맛있고 즐거운 외식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재방문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는 하라주쿠점 오픈 기념 한정으로 치즈싸이버거세트와 핫치즈빅싸이순살 2조각 구성의 ‘사쿠사쿠 세트’를 출시하고, 오픈 당일 첫 고객에게 싸이버거 1년치(365개)를 제공하는 등 다각도 마케팅으로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현지 언론을 통해 까다로운 일본 외식시장에 성공적인 안착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토종 외식 브랜드로서, 국내는 물론 일본 기업 브랜드와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할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시부야와 하라주쿠 등 핵심 상권 내 오픈하는 ‘상업권’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고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주거지와 학교 밀집 지역 등 ‘생활권’ 매장으로 일본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하이브리드’ 출점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기존 시부야, 하라주쿠점과 현재 출점이 확정된 시모기타자와, 지가사키, 아키쓰 외에도 신주쿠, 신오쿠보, 가와구치 등 신규 지역에 매장 출점을 검토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총 10개 매장의 운영을 통해 일본 시장 내에서 장기적인 사업 기반을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오픈한 시부야 1호점으로 일본 시장에서 가격과 품질, 매장 운영 등 전반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면, 하라주쿠점은 브랜드 핵심 타깃인 현지 Z세대를 직접적으로 공략하는 전략적 거점이 될 것”이라며 “시부야점 오픈 이후 생활권 매장 입지 발굴과 가맹점 출점 매뉴얼 표준화 작업 등 경쟁력 확보를 마친 만큼 일본 내 비즈니스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 22년 태국, 23년 몽골, 24년 일본과 라오스에 이어 올해 우즈베키스탄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중동 등 다양한 국가에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형태로 진출해 ‘맘세권’을 넓혀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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