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등포구 제공. |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전국 기업의 입찰 및 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구는 지난 2007년부터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지역 내 기업체 중 입찰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은 975개소로, 기업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입찰 시스템 활용 전문성을 함양하고 업무 역량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교육은 케이비드주식회사의 강현구 부장이 진행한다. ‘입찰은 어렵지만 낙찰은 쉽다’의 저자이며 지방자치단체, 대한상공회의소 등 다양한 기관에서 입찰 교육을 통해 노하우를 쌓은 베테랑 강사다.
교육 내용은 △입찰 개요 및 공고문의 이해 △복수예비가격의 개념과 이해 △예정 가격의 결정 △투찰금액 산정 △적격 심사 점수 산출 등으로 구성된다.
다소 어려운 내용인 만큼 정확한 개념 정리와 사례를 통한 교육으로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선착순 70명을 모집하며 지역 내 기업체 입찰 담당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온라인(http://bid.ydp.go.kr) 또는 전화(☎1644-9977)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상반기에도 전자 입찰 실무 교육을 진행해 60여 명의 기업 관계자가 참여했다. 교육 설문 결과 관련 경험이 있는 기업 실무자가 수강생의 78%를 차지했으며, 90.2%가 교육 내용에 만족, 73.2%가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고 답했다.
또한 지난 2007년 전자입찰시스템을 운영한 이래로 총 27회에 걸쳐 2,048명의 기업 실무자에게 전자입찰 교육을 통해 지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