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 전경.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2024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오는 21일까지 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대학생에게 행정체험을 통한 시정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고, 선행적 사회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인원은 총 150명이며, 본인 또는 부모가 태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로서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일 경우 참여할 수 있다. 단, 학기·휴학 개념이 없는 방송통신대학·사이버대학 등은 제외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4일까지 약 2개월 간이며, 배치 부서에 따라 근무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휴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 경험이 없는 자를 우선 선발하고, 2023년 동계 휴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자는 선발에서 제외한다.
참여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생활환경-일자리-대학생 아르바이트’로 접수하면 되고,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오는 22일 시청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자는 28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근무를 시작한다.
시 관계자는 “시정 업무 체험과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2024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또는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