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이명호 기자]협동조합의 기초부터 경영까지 모두 알려준다.
![]() |
영등포구가 오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현재 구에 설립된 협동조합은 158개로, 설립초기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실질적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협동조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협동조합의 기초부터 경영까지 내실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창업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아카데미는 기간 중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영등포50플러스센터(여의대방로 372) 4층 강당에서 4회에 걸쳐 총 16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구가 영등포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 영등포50플러스센터와 협력해 추진하며 쿱비즈 협동조합에서 강의를 맡았다.
주요 내용은 △협동조합의 정의,원칙,가치 △협동조합의 여러가지 사례 △협동조합의 비즈니스모델 수립(쿱 캔버스의 이해) △협동조합의 설립절차 △사례를 통해 배우는 협동조합의 경영 등 협동조합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립·경영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모집기간은 5월 5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02-2670-41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