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5-12-30 21:16:04

특별방범활동 추진을 통한 평온한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 엄성규 청장 부산경찰청(가운데)은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 추진 관련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경찰청은 30일 오후 부산청 7층 동백홀에서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 추진 관련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에는 관련 기능 부서장 및 16개 경찰서장이 모두 참여하여 연말·연시 치안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맞춘 경찰서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기능 간 협업대책을 논의했다.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먼저, 경찰서별 치안여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예방 대책을 추진한다.

부산 내에서도 지역별 치안수요, 인력 여건 등이 상이한 만큼 최근 관내 치안 이슈, 주민 의견 등을 반영하고,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GeoPros) 분석 및 범죄예방진단팀(CPO) 현장점검 등을 통해 취약지를 선별하였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지역경찰·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 등의 순찰선을 정밀하게 설정하고 순찰 횟수도 늘리며,또한 연말 피싱사기가 급증하고 있고 각종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국민적 피싱사기 발생 우려도 큰 만큼, 관련 112신고 접수 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범인 검거 및 피해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범죄예방 기능뿐만 아니라 형사·교통·여청 등과 특별치안 대책을 공유하고 기능 간 역할 분담 및 협업을 통해 연말·연시 범죄 분위기를 사전 제압하고 있다.

 엄성규 부산경찰청장은 “연말연시 어수선한 분위기 속 각종 범죄·사고 발생 우려에 대한 선제적이고 치밀한 대비를 통해 부산 시민들 그리고 부산을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평온한 연말연시를 맞이할 수 있도록 부산경찰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