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대학생 농촌봉사단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9-23 14:32:03

▲농협중앙회 서울본부(본부장 김상수, 2열 왼쪽 6번째)는 23일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 소속 대학생들과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협중앙회 서울본부(본부장 김상수)는 23일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 소속 대학생들과 농산물 수확철을 맞아 분주해진 농가를 찾아가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는 안성시 일죽면에 소재한 8,600평 규모의 배 재배 농가에서 이뤄졌으며, 참여한 대학생들은 배 수확 및 농가 환경정리를 하면서 부지런히 일손을 보탰다.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이 대학생들과 배를 수확하며 일손을 돕고 있다.농협 제공
 

세림농원 대표 는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 및 인력부족 문제로 농업부문은 특히 더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수확철 일손돕기 방문은 농가 입장에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김상수 본부장은“본격적인 수확철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서울농협과 같이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한국로타리 청소년 연합 소속 대학생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또한“이러한 농촌일손돕기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대학생에게 농업·농촌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