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품평회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11-17 13:57:58

상생상회 입점 연계로 기업 판로 개척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품평회 모습.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청년테마파크에서 ‘의성군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품평회 및 소비자 경향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7개소와 여성기업 4개소가 함께 참여해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 MD를 통해 제품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상생상회 입점을 연계했다.


또한 기업 간 교류를 통해 향후 코워킹(co-working)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거래를 통한 신규 판로를 개척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마케팅 설명회는 상생상회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제품의 특성 분석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제품 포장 등 소비자 맞춤형 상품 패키징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품평회에 참여한 전미향 향촌당 주식회사 대표는 “지난 7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고부터 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기업 홍보 및 판로 확대로 매출증대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이번 품평회를 통해 상생상회 입점과 향후 서울에서 열리는 기획판매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올해 군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바이소셜(buy social) 판매전(1차 우체국 쇼핑, 2차 SNS)을 시행했으며, 이번 품평회와 더불어 오는 26일 오후 2시 네이버 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로개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상품 품평회와 더불어 제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판로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