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품귀 현상 빚었던 ‘모코코 맘스 세트’ 판매 성료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8-02 11:28:05

‘컬래버 맛집’ 맘스터치, 올해도 협업 세트 동났다!

인기 게임 ‘로스트아크’와 손잡은 한정판 협업 세트, ‘조기 품절’ 등 화제 모으며 성황리에 판매 마감
출시 나흘 만에 전체 수량 70% 동나…주요 배달앱 검색어 1위 등 뜨거운 반응에 전국적인 품귀 현상 이어져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와 차별화된 굿즈 구성으로 가심비ᆞ재미 동시에 잡고 고객 만족도 높여
외식업계 대표 ‘컬래버 플랫폼’ 맘스터치 “재미와 가격, 취향 만족시키는 고객 중
▲ 지난 22일 맘스터치 SNS에 공지된 조기 품절 안내 게시물 / 이미지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달 한정 출시해 한때 품귀 현상까지 빚은 ‘모코코 맘스 세트’가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판매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 맘스 세트’는 출시 당일인 지난달 10일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맘스터치’, ‘모코코맘스’가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나흘 만에 전체 수량의 약 70%가 판매되면서 주문량이 폭증했다.

이에 전국 대부분 매장에서 준비한 수량이 빠르게 소진됨에 따라, 맘스터치는 지난달 22일부터 공식 SNS를 통해 ‘모코코 맘스 세트’의 일부 점포 품절 소식을 알리며, 고객 불편이 없도록 미리 유선으로 점포별 재고 상황을 확인하고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모코코 맘스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과 ‘딥치즈싸이버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푸짐한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쿠폰, 한정판 ‘캐릭터 스마트톡’ 등 주요 타깃인 젊은 고객과 게임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알찬 구성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전국 1430여 개 매장에 달하는 맘스터치의 뛰어난 고객 접근성을 기반으로, 브랜드 고유의 DNA인 ‘가심비’를 살린 푸짐한 메뉴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고품질의 차별화된 굿즈가 만나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타 브랜드와 협업 시, 무엇보다 양사 고객 성향과 관점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며, “버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보유한 브랜드이자 충성도 높은 젊은 고객이 많이 찾는 ‘컬래버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재미와 가격, 취향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다양한 협업으로 높아진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주요 타깃인 젊은 고객들에게 유쾌한 외식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인기 게임 IP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은 지난 21년 첫 컬래버 당시 협업 세트 ‘품절 대란', 22년 팝업스토어 ‘오픈런’을 비롯해 올해까지 매번 기대 이상의 고객 호응을 얻으면서, 외식과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컬래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