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농협 추석명절 농축수산물 수급안정 현장 점검 및 우리쌀 소비촉진 지속 전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9-10 11:19:00

▲ 남서울농협 안용승 조합장(가운데)은 10일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 본점에서 농축산물 등 주요 성수품 수급 상황 및 가격동향 등을 점검하며 추석 상차림에 올릴 햅쌀을 들어보이고 있다.

남서울농협 안용승 조합장(농협중앙회 이사)은 10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제수용품 및 농축수산물에 대한 식품위생 및 안전성, 수급 및 가격동향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안용승 조합장은 남서울농협에서 운영 중인 대형 하나로마트 4곳을 순회하며 제수용품과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각종 명절 선물세트에 대한 원활한 수급과 원산지표시 및 식품 위생 등을 꼼꼼히 점검하며, 지역주민들을 비롯한 하나로마트 이용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나로마트 분사장에게 각별히 당부하였다.

▲남서울농협 안용승 조합장(가운데)은 10일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 본점에서 농축산물 등 주요 성수품 수급 상황 및 가격동향 등을 점검하였다.
 

남서울농협은 산지농축수산물 유통혁신을 통한 가격안정을 위하여 9월 11일(수)부터 이틀간 서초구청 광장에서 9월 12일(목)부터 이틀간은 사당역세권 일대 서초구 방배복개천, 관악구 남현예술정원에서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대대적으로 운영하며 쌀 소비촉진을 위해 구입고객에게는 우리쌀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남서울농협 남현동지점과 양재역지점에서는 전남 완도 청산농협에서 활전복과 문어, 멸치 등 청산도 특산물을 연중 직거래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서울농협 안용승 조합장(가운데)은 10일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 본점에서 농축산물 등 주요 성수품 수급 상황 및 가격동향 등을 점검하였다.

안용승 조합장은 소비지 농산물유통혁신을 위해 직거래장터 활성화를 비롯한 다양한 농산물 가격안정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앞당기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남서울농협은 지난 8월부터 본점을 비롯한 전 신용점포에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활용하여 범국민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철원오대쌀 즉석밥을 사은품으로 내건 다채로운 사은행사도 진행 중에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