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크래프트는 설탕으로 꽃이나 케익, 장식품을 만드는 설탕 공예를 뜻하는 말로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공예라고 할 수 있겠다.최근 프로포즈, 생일 파티 등에서 케익을 통한 메시지 전달이 활발해 지면서 슈가크래프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단순 슈가케익이 아니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정교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보이고 있다.
사단법인 설탕공예 협회가 주관하고 디자이너케익(designercake.co.kr)이 주최하는 "10人에 슈가크래프트 작품전"이 개최된다. 이달말 6/30(토)~7/1(일) 이틀간 전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세계대회 수상작 및 현 슈가크래프트 핸들러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슈가크래프트 전시회는 종로 디자이너케익아트스쿨 박옥란 원장, 춘천 제이미케익 최정화 원장, 양평 유앤아이 이유진 원장, 신도림 슈가맘스 김은미 원장, 강남 스위트헤븐 박규연 원장 등 이 그들이다.
장소는 마포아트센터 2층 갤러리맥으로 이대역과 대흥역 부근이며. 전체관람가로 일반인 및 관련업계 종사자 들에게도 무료관람을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팀>
- 기사입력 2012.06.15 (금) 09:37, 최종수정 2012.06.18 (월) 12:04
- [ⓒ 세계일보 & local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