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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도업무 매뉴얼 책표지.(경기도시공사 제공) |
이번 “계약관련 부도업무 매뉴얼” 제작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갑작스런 시공업체의 부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하도급 업체 근로자의 경제적 손실과 공사 잠재적 고객의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매뉴얼에는 부도와 관련된 각종제도, 부도지구 현장관리, 부도이후 공사재개 방법, 채권보전조치 등 일반적인 업무처리 절차 및 조치사항등이 일목요연하게 설명돼 있다.
업체부도발생시 예측되는 공기지연, 근로자 임금체불, 자재·장비업체 대가 미지급 등 여러 상황에 대비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기대된다.
아울러 경기도시공사는 지난달 고객만족도 향상 및 공정계약 문화실현을 위해 “만화로 보는 계약업무 매뉴얼”을 발간하였고 “공정계약 사전 진단제도”를 도입한바 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지난해 ISO 26000을 도입해 공사 경영 시스템을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도개선 및 업무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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