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군수가 지난 26일 열린 의성군새마을회 2022년 정기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새마을회는 지난 26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군 회장단 및 읍·면 협의회장, 부녀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1년도 사업결산 및 2022년도 예산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새마을운동 유공자 표창, 새마을운동 읍·면 종합평가 시상 등 작년 한 해 동안 이웃과 사회에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운동 활성화 추진에 앞장선 읍·면에 대한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박희용 회장은 “임인년에는 새마을회원 모두가 검은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을 받아 코로나19를 물리치고 일어서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의성군새마을회는 올해에도 조직력 강화에 힘쓰며,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작년 한 해 동안 의성군새마을회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방역 활동, 독거노인 반찬 나누기 봉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살기 좋은 의성 만들기에 크게 기여해 왔다”며 “2022년 임인년에는 예년보다 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의성군새마을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