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기장군 기장읍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기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제2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부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지역 복지의 의미를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홍보부스는 지난달 25일 열린 ‘기장나눔 프리마켓 및 작은음악회’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우리가 바라는 복지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주민들은 에코백 꾸미기 체험을 통해 각자가 생각하는 복지의 의미를 자유롭게 표현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장읍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진전과 함께, ‘우리 마을에 가장 필요한 복지사업’을 주제로 한 스티커 선호도 투표가 진행돼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끌었다.
이밖에도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모금창구에서는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함께 돌보고 함께 나누는 기장읍 맞춤형복지!’라는 문구가 적힌 홍보물품이 배부되면서 지역복지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
김명이 기장읍장은 “이번 체험형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장읍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홍보하며 지역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