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 남구 대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관내 세탁소 크린빌 롯데혁신점과 함께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이불 세탁 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지난 9월 체결한 ‘뽀송뽀송 대삼 빨래방’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겨울을 앞두고 경로당 어르신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따뜻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대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세탁할 이불을 관내 4개 경로당에서 직접 수거했다.
크린빌 롯데혁신점은 세탁, 건조, 살균까지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총 **12채의 이불(경로당별 3채)**을 처리했다. 세탁이 완료된 이불은 협의체 위원들의 손을 거쳐 각 경로당으로 다시 배달될 예정이다.
크린빌 롯데혁신점 조지연 대표는 “어르신들이 매일 덮는 이불을 깨끗하게 해드리는 것이 작은 기쁨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대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도자 민간위원장은 “지역 어르신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크린빌 롯데혁신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필요를 살피고, 따뜻한 대연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연3동은 올해 관내 업체와 연계해 홀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 사업, 저소득 청소년 무료 헤어 커트 사업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단체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