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우영환 인천 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서구청소년센터는 지역 환경 보호 실천에 기여한 관내 단체들을 독려하기 위한 ‘환경영웅 현판 전달식’을 최근 개최했다.
센터가 신거북시장 상인회, 강남시장 정반찬, 빵집 달거북,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아파트 등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선 관내 환경 사랑 실천 단체들에게 환경영웅 현판을 수여한 것이다.
센터에 따르면 이들 단체는 ‘장바구니 및 다회용기 사용’ 독려, ‘올바른 재활용’, ‘특수 쓰레기 분리 배출’,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환경 사랑을 실천했으며 지역사회 전반에 친환경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섰다.
따라서 이들 단체가 받은 ‘환경영웅 현판’은 해당 공간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인증된 장소임을 알리는 상징으로,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거북시장 상인회는 이와 관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현판이 부끄럽지 않도록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번 현판 전달식을 시작으로 센터 내 다양한 환경배움터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환경사랑 실천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