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7일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1층 주차장에서 ‘덕천2동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덕천2동 단체장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짧은 산책, 작품 및 사진 전시, 플리마켓,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풍물단의 흥겨운 길놀이와 마을해설사의 역사 해설을 곁들인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의성산 짧은 산책으로 축제의 시작을 연다.
전시에서는 올해 진행한 「어르신들 인생 이야기」글·그림 작품과 지역을 위해 봉사한 자원봉사 활동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플리마켓에서는 총 9개 단체가 참가하여 주민들이 만든 각종 소품 등을 판매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여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체험 부스에서는 혈압·혈당체크 등 건강 상담, 타로체험, 에코백만들기, 아름다운 길을 만들다 굿즈 제작 체험, 테라리움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버스킹 공연도 만날 수 있다.
김말자 주민자치위원장은 “점점 삭막해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이런 소소한 지역 축제가 올 한해 진행한 사업의 성과를 주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이 서로 어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즐겁고 행복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 장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