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진소방서는 지난 10일 신임 소방공무원 6명을 대상으로 임용신고식을 진행하고,‘힐링키트(Healing Kit)’를 제공했다.
‘힐링키트’는 소방공무원이 소방 활동 중 겪을 수 있는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예방하며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웰니스 패키지다.
이번 키트는 ▲인센스 스틱(향 스틱) ▲허브차 ▲식물 키우기 세트 ▲온열 안대 ▲PET 보틀 등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방공무원들이 보다 건강한 정신과 신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소방공무원은 화재·구조·구급 현장에서 높은 긴장감과 강도 높은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정신적·신체적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부산진소방서는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힐링키트 제공도 그 일환으로 추진됐다.
배기수 부산진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들이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만큼, 심신 건강 관리도 중요하다”며 “힐링키트가 신임 소방공무원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소방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정신 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