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상장 수여식 단체촬영 모습.(화성시 제공) |
이번 수여식의 수상사는 주요 인·허가 부서 및 본청, 사업소, 출장소, 읍면동 등 민원처리 담당 공직자 총 20명이다.
이들에게는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시행된 민원마일리지제도 평가를 통해 성실하고 꼼꼼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해 상장과 시상품으로 온누리상품권 30만원을 지급했다.
행사에는 해당 수상자 가운데 12명이 참석해 상장과 시상품을 전달받았다.
화성시는 발빠른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 만족도와 직원 사기를 높이고자 민원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시는 법정처리기간 5일 이상인 단순·복합민원 중 처리 완료된 민원을 대상으로 처리건수와 단축일 등을 평가해 마일리지 부여해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박덕순 부시장은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는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이는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이 신바람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에서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