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지난 6월 11일 협성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학워크숍을 각각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성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입시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학년을 위한 입시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 안내와 함께, 최근 변화하고 있는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의 학업 설계와 과목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인식하고, 자기 주도적인 고등학교 생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2학년을 대상으로 한 진학워크숍은 대학 입시 전략 수립과 전형별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입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전략 안내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교과전형·논술전형 등에 대한 맞춤형 해설을 제공해 실질적인 진학 준비에 도움을 줬다.
협성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 역량이 향상되고, 학교 차원의 진학 지원 체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설명회와 워크숍을 통해 협성고 학생들이 보다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진학에 고민이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053-624-9000)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