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메가이벤트·청렴도 1등급·도시브랜드 전국 톱10 성과 남기고 임기 마무리
김해시는 26일 홍태용 김해시장의 퇴임식을 개최하고 시청직원과 함께 시청입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신경외과 의사 출신으로 지난 4년간 김해시정을 이끌어온 홍태용 김해시장이 시민과 공직자들의 박수를 받으며 민선 9대 시장 임기를 마무리했다.
김해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제9대 홍태용 김해시장의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식에는 시청과 산하 출자·출연기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4년간 시정 발전을 위해 힘써온 홍 시장의 노고를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홍 시장의 재임 기간 주요 발자취를 담은 헌정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재임 기념패 전달, 퇴임사, 헌정 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박수로 그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민선 8기(2022~2026년) 김해시는 재임 기간 3대 메가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과 도시브랜드 가치 전국 톱10 진입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홍 시장은 퇴임사에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해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신경외과 의사 출신인 홍 시장은 지난 2022년 지방선거에서 김해시장에 당선돼 같은 해 7월 1일 취임한 이후 4년간 시정을 이끌어왔다.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