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개막행사는 관람 위주의 공연행사가 아닌 스탠딩 형식으로 워터카니발 컨셉의 ‘물의 난장 & Night Pool Party’가 개최된다.
주최측은 해운대 백사장에 개방형 특설무대와 대형 풀장, 워터분사기가 설치되고 관람객들에게 물총 등을 무료로 제공해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음악을 즐기는 개막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출연진으로는 ‘산이, 제시, 정기고, 매드클라운, 팔토알토, 슈퍼비, 레디, 샵건 등’ 이 참가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것이다.
‘물의 난장’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상설 운영된다.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야간에 열리는 ‘Night Pool Party’는 힙합 & DJ(8.1~2)와 록데이(8.3~4)로 나뉘어 DJ DOC 등 인기가수가 출연할 계획이며 4일에는 하드락카페 오픈기념파티와 함께 개최된다.
시민이 직접 만들고 참가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청소년 밴드들이 만들어내는 참여형 무대 ‘청소년 밴드경연대회’, 한여름 밤 국내·외 댄스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댄스파티 ‘Beach Dancing Together’, 국내 거주 외국인 DJ들이 펼치는 신나는 디제잉 경연 ’2016 Beach DJ Contest’ 등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이밖에도 블리자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가 열리는 ‘GIGA 레전드 매치’, 부산극동방송 개국 8주년 기념음악회 ‘2016 열린바다축제’, ‘장애인 한바다축제’, ‘송정 해변축제’ 등이 연이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바다축제는 관람형 위주의 공연 중심이 아닌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관광객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부산에서만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으로 이번 바다축제를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피서지인 부산 바다를 찾는 피서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부산으로 인식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