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제공. |
도는 이에 따라 장교, 부사관, 군무원, 병사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3개 분야(필수, 선택, 자격증 과정) 60여개 온라인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필수과정은 건강하고 안전한 군복무를 위한 인성, 리더십·관계, 사고예방분야의 교육이 실시된다.
선택과정은 신세대 장병들이 관심 있는 인문, 직무역량, 외국어, 컴퓨터, 건강·취미, 취업역량 강화로 진행된다.
자격증 과정은 전역 후 진로 탐색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토익, 한국사, 컴퓨터(IT) 등으로 실시된다.
앞서 도는 2017년 육군 1군단사령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1450명의 군 장병에게 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한바 있다.
도 관계자는 “군부대에서 일과 시간 후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학습이 가능해졌다”며 “경기도는 군복무청년들이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서비스를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GSEEK)은 경기도 대표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취미생활, 인문교양, 컴퓨터(IT)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관련 문의는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또는 학습지원센터 ☎1600-09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