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의 따뜻한 디지털 소통 지속 강화”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한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S) 2025’에서 공식 블로그 부문 대상을,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3개 SNS 채널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콘텐츠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어워드로, 올해는 6개 플랫폼 9개 부문, 50개 분야에서 총 273개 기관·기업이 참가했다. 총 335개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경쟁에 나섰다.
의성군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식 블로그는 깔끔한 구성과 시각적 요소를 갖춰 정보 접근성과 탐색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은 지역 밀착형 주제를 친근하고 공감 가는 콘텐츠로 풀어내며 소통 효과를 강화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의성군은 지난해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도 블로그 부문 통합대상과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3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공공기관 SNS 운영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군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따뜻한 디지털 소통을 이어가 의성군의 가치와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