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원중앙도서관 2021년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모습. 창원시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남 창원시 성산도서관과은 시민들의 여가생활과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창원중앙도서관에서는 성인강좌 4개반과 유아‧초등강좌 7개반을, 성산도서관에서는 성인강좌 5개반과 유아‧초등강좌 4개반, 상남도서관에서는 성인강좌 3개 반과 유아·초등강좌 5개 반을 운영한다. 또한 창원중앙도서관 생활문화공간 다락(多樂)은 실생활에 유용한 도움을 주는 ‘소소하고 행복한 쏘잉 교실’ 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인 1강좌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이다. 상반기 문화교실은 오는 29일부터 6월 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교실은 거리두기 지침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강좌를 운영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거나 일부 강좌는 취소될 수 있다. 또한 수강생은 발열 증상이 있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수강 참여가 제한된다.
성산도서관과 강문선 과장은 “도서관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새로운 일상을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창원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