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들행복꿈터와 출산통합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건강쑥쑥 여름놀이터’와 연계해 ‘튼튼맘 뽀송뽀송 육아교실’을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육아교실은 △우리아이 아토피 피부관리 바른생활 △아토피 걱정 없는 맛있는 힐링쿡 등 2개 주제로 구성돼,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요리 체험을 통한 실생활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교육에서는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과 증상, 올바른 세정 및 보습 습관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피부관리 요령이 소개됐다. 강사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교육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멜론 빙수와 쌀 쿠키를 만드는 요리 체험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 부모는 “아토피 있는 아이에게 줄 간식을 고민했는데, 이렇게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배워서 유익했다”며 “집에서도 함께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많은 부모들이 아토피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