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는 단순한 ‘공유’를 통한 자원의 효율적 소비를 넘어 민·관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으로 양극화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미래지향형 경제모델로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공유시장경제 정책개발 분야로는 ▲오픈소스 확산 ▲자원의 공유 ▲O2O플랫폼 ▲prosumer(참여형 소비자) 확산 ▲협력적 생산·협력적 소비 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대표 제안채널 트위그(http://cafe.naver.com/ gideain)와 온라인(https://moaform.com/q/ovoydk)을 통해 공유시장경제 관련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관련 정보는 http://cafe.daum.net/ GGshar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오는 8월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과 기타 아이디어는 2018년 공유시장경제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나바다로만 인식되는 ‘공유’의 가치를 시장경제에 접목, 공동체를 따뜻하게 만들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접수된 아이디어가 실제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