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는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야간에도 택시정차구역 노면 표시를 선명하게 볼 수 있어 택시 승하차 질서가 확립되고 시민들은 해당 구역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택시전용정차구역 노면 표시를 함으로써 자가용의 진입을 막고 CCTV 주정차 단속에서 벗어나게 돼 택시 운수 종사자들의 근로환경 개선 및 운송수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택시베이는 시민들이 택시를 잡기위해 도로에서 기다리는 대신 택시베이에서 정차 중인 택시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안전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택시운수종사자들도 손님을 태우기 위해 시내 전역을 배회하는 대신 택시베이에서 대기하면서 손님을 기다릴 수 있게 되어 피로 감소와 연료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간선도로 차량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움푹 파인 형식의 갓길 형태로 택시베이를 오는 2018년까지 25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택시조합 및 운수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해서 택시베이 설치대상지를 조사, 설치하는 한편 향후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시행구간의 버스베이를 택시베이로 전환 활용할 수 있도록 2020년까지 중장기적으로 택시베이를 추가 확보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승하차 구역을 제공하고 택시운수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