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황지동 도시재생활성화 구역 내 외식업 점포를 대상으로 하는 ‘2025 황지 골목식당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6월 5일까지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골목상권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경제 회복과 지속가능한 발전 구조 마련을 위한 목적에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황지동 도시재생활성화 구역 내에 위치한 외식업 점포로, 선정된 점포에는 약 300만원 상당의 맞춤형 컨설팅, 점포 환경개선, 점주 대상 교육,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단, 프랜차이즈 점포, 미영업 점포, 영업신고 후 6개월 미만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은 신청접수 및 심사를 거쳐 총 5개 점포를 선정해 6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점포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의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자세한 요건을 확인한 뒤, 신청서류를 황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특색 있는 골목상권 조성을 통해 관광객 유입의 거점 공간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재생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