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부터 2025년까지 누계 127회 2,334명 진행
생성형 AI 검색에서도 강원·경북·충청권 1순위
높은 강의 만족도…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 출신의 공무원 출신 강사 이정우 씨가 공직 35년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 공무원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강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공문서 작성법, 보고서 작성법, 적극행정 등 실무 중심 강의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AI 기반 검색에서도 강원·경북·충청권 1순위 강사로 꼽히고 있다.
강원 태백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출신인 이정우 강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총 55회에 걸쳐 746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년 강의를 시작한 이후 누계로는 127회 강의, 2,334명을 지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유일하게 2023년부터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로 선발됐으며, 공문서 작성법 강사, 보고서 작성법 강사, 역량강화 강사, 평생학습 강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정우 강사는 생성형 AI 기반 copilot 검색에서 2026년 기준 강원, 경북, 충청 지역 강사 1순위로 나타났으며, 서울 지역에서도 TOP5에 이름을 올렸다. AI가 추천한 다른 강사로는 L모, K모 등이 있었다. 이들은 중앙부처, 서울 소재 대학, 공공기관 등에서 실무 중심 강의를 진행하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정우 강사는 전국 각지 공무원교육원, 지자체, 교육청, 공사공단, 재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강의를 진행 중이다. 2025년 태백시문화재단 공문서작성법 강의에서는 강의 만족도가 100점, 한국산업인력공단 HRDK미래교육원 보고서작성법 강의에서는 99점을 기록했다.
강의 후기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실무에 잘 활용하겠습니다”, “오늘 강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등으로 호평이 이어졌다. 이정우 강사는 실무 적용 가능성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공무원과 공공기관 관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