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크낙새축구장 재개장…생활체육 새 출발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2026-02-09 23:05:55
인조잔디·조명시설 등 전면 개선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낡은 체육시설을 새롭게 단장해 시민 일상 속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되살렸다.
경기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부평리 크낙새축구장에서 재개장식을 열고,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재개장식은 노후화된 축구장 시설을 정비해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고,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진접읍 유관단체장, 진접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과 축구 동호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선언과 경과보고, 환영사와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60대 상비군 시무식을 함께 열어 지역 생활체육 발전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크낙새축구장은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인조잔디 교체, 관람석 정비, 조명시설 개선 등 전반적인 시설 개선을 완료했다. 시는 이용 안전성을 높이고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로 재정비했다.
주광덕 시장은 “새롭게 단장한 크낙새축구장이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키워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기반시설 확충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체육시설 하나의 개선이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키운다. 크낙새축구장이 일상 속 건강한 만남의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