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군산시향우회 여성위원, 고향을 찾다!!

양해수 기자

yhskj4819@hanmail.net | 2017-10-28 21:16:25

군산지역 마켓투어・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로컬세계 양해수 기자]28일, 재경군산시 향우회, (사)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군산지역본부, 군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방문단 구성 MOU를 체결하고, ‘내고장 상품 애용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군산시 제공. 
이날 MOU는 군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전라북도경제살리기 군산지역본부’와 공동주최로 재경 군산시 향우회 여성위원 80여 명을 초청해 군산의 농수산품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이뤄졌다.

 
재경 향우회 여성위원들은 이날 군산수산물종합센터와 수산물 특화단지 방문, 농촌 벼베기 체험 및 나포버섯농장 견학 등 군산지역 마켓투어를 갖고 고향의 농수산품을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전명자 군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의 농・어업 분야에 활기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며 “재경 향우회원들이 고향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산시를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성현 재경 군산시향우회 회장은 “환대에 감사드리고 고향에서의 시간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며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이번 방문을 초석으로 삼아 앞으로 고향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