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라면 140박스 기탁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6-01-31 20:14:39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마련‥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화순 새마을 금고의 취약계층 지원 라면 기탁식. 화순군 제공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화순 새마을 금고는 지난 1월 29일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라면 14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새마을금고가 추진 중인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마련됐으며,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기탁을 계기로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취약계층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에도 힘을 보탤 방침이다.

이병규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최영창 화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큰 의미가 있다 며,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신속하고 공정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일 공공위원장도 “매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는 새마을금고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후원 물품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