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5기 주민자치회 268명 위원 위촉, 출범식 개최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6-01-23 21:42:13
2년 임기 2027년 12월 까지, 연합회장 박종봉 씨 선출
자치계획 수립,현안 발굴,주민참여예산과 연계한 사업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회 출범식.담양군 제공
자치계획 수립,현안 발굴,주민참여예산과 연계한 사업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담양군이 23일 제5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담양군은 담빛농업관 강당에서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갖고 향후 2년간 활동할 주민자치회를 출범시켰다.
이날 출범식은 주민자치위원 위촉장 수여,,제5기 출범 퍼포먼스,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지역순환경제센터장인 서정민 강사가 ‘농촌형 주민자치, 마을과 읍면 연계를 통한 농촌재생’을 주제로 농촌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주민자치 운영 사례와 실천 방안을 강의했다.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회는 12개 읍면 26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27년 12월 말까지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계획 수립, 생활 속 불편사항 및 지역 현안 발굴, 주민참여예산과 연계한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출된 주민자치연합회 박종봉 회장은 “주민자치회는 모든 주민을 위한 참여의 공간이라며,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지역을 변화시키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주민자치회의 효율적 운영과 주민참여가 일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