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대통령 표창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5-28 19:53:16
여성인재 육성 힘쓰며 여성관리자 비중 40%이상 유지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그동안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 “앞으로도 일과 삶의 균형을 현장에서 실천하며 모두가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
2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오른쪽), 김민석 고용노동부 장관 직무대행(왼쪽)이 대통령 표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제공
PR서비스 전문기업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이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일·가정 양립과 남녀고용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행사는 2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됐다.
기업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은 ▲법정기준을 상회한 출산휴가 부여 ▲육아기 유연근무제 도입 ▲매주 금요일 조기 퇴근하는 가정의 날 운영 ▲육아수당 및 복지포인트 지급 ▲ 장기근속자 리프레쉬휴가비용 지원 등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2019년부터 6년 연속으로 여성 근로자의 고용률을 50% 이상으로 유지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의 지난해 여성 근로자 고용비중은 60%였으며, 공정한 성과 평가와 인사 제도를 기반으로 여성관리자의 비중은 40%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는 “그동안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일과 삶의 균형을 현장에서 실천하며 모두가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018년부터 8년 연속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여가친화기업,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다양한 정부 인증도 획득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