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주도서 ‘고창모양성제’ 홍보 펼쳐

김경락 기자

kkr9204@daum.net | 2018-07-09 19:03:45

오는 10월 17~21일까지 ‘고창 모양성제’ 잊지마세요~
▲제45회 고창모양성제 홍보단이 제주도를 찾아 홍보에 여념이 없다.(고창군 제공) 

[로컬세계 김경락 기자]전북 고창군과 (사)고창모양성보존회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제45회 고창모양성제’를 알리는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홍보에는 모양성보존회 회원, 경제살리기여성회, 고창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홍보단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제주도내 관광지에서 모양성제 안내 리플릿과 지역 특산품을 함께 홍보하면서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통의상인 노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홍보하는 모습은 아름다움 그 자체로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고창모양성제는 3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돼 ‘역사는 미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 5일간 고창읍성(모양성)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고창모양성보존회 관계자는 “고창모양성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문화관광축제장 및 고창 인근 시군 등 에서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축제를 알리고 외부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힘쓰겠다”며 제45회 고창모양성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