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강진군청, 농기계 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10-28 18:39:47

음주운전 금지, 보호구 착용, 반사 장치 부착 생활화 당부 강진소방서와 강진군 도로교통과 합동 농기계 사고예방 켐페인.강진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강진소방서는 28일 강진 여객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강진군 도로교통과와 함께‘농번기철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농번기 기간 농기계 및 이륜차 이동량이 증가하면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야간 시간대 사고 비율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을 고려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농기계 운전자와 농민들을 대상으로 안전반사판·반사띠를 배부하고, 야간 운행 시 시인성 확보의 중요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농기계 전복·끼임 등 작업 중 사고 예방과 함께, 음주운전 금지, 보호구 착용, 반사장치 부착 생활화를 당부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농기계 사고의 상당수가 해가 진 뒤 좁은 농로에서 발생한다”며 “작은 반사띠 하나가 생명을 지킬 수 있다. 모든 농민이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을 단위 순회 캠페인 전개, 농기계 안전교육 및 반사판 추가 보급사업 추진, 야간 농로 안전점검 및 마을방송  등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