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광역시 남구장학회, 장학기금 기탁식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7-06 17:50:59
▲ 부산 남구청 (청장 오은택 오른쪽5번째]는 남구 장학회가 5일 대회의실에서 장학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남구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재단법인 부산 남구장학회는 지난 5일 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장학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탁식에서는 ▲송우산업㈜(회장 박수곤) ▲㈜삼정기업(회장 박정오) ▲세운철강㈜(회장 신정택) ▲유창육운㈜(회장 신한춘) ▲은산해운항공㈜(회장 양재생) ▲㈜세강(회장 이경신) ▲㈜지맥스(회장 정성우) ▲㈜코렌스(회장 조용국) ▲선보공업㈜(회장 최금식) ▲대원플러스그룹(회장 최삼섭) ▲나라의료재단(이사장 최영호) 등 11개의 법인에서 장학기금 각 1천만 원씩, 총 1억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은 기탁식에서 “지역의 영향력 있는 기업들이 뜻을 모아 남구장학회에 기탁하게 되어 뜻깊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재)남구장학회 황의순 이사장은 “우수인재를 육성하고자 설립된 남구장학회를 위하여 소중한 장학기금을 기탁해주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을 기반으로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장학기금 기탁자분들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청소년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교육도시 남구를 만들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남구청과 지역인사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재)남구장학회는 2017년 4월 출범 이후 매년 장학생을 선발, 총 187명의 학생들에게 2억3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