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학원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2026-01-22 18:23:23
교육환경 개선·학원 운영 애로사항 청취
22일 구리시의회 멀티룸에서 신동화 의장과 구리시학원연합회(회장 직무대행 고광수)가 간담회를 진행하였다.(구리시의회 제공)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경기 구리시의회(의장 신동화)는 22일 오후 구리시의회 멀티룸에서 구리시학원연합회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학원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동화 의장을 비롯한 구리시의회 의원들과 구리시학원연합회 소속 학원장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관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육 여건과 학원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제도·행정·예산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구리시 교육지원청 부재로 인한 행정 절차 개선, 사립초등학교와 과학고등학교 유치를 통한 학령인구 유출 방지, 등하굣길 방범 순찰 확대와 하교 시간대 푸드트럭 운영 등 지역상권 연계 방안이 제시됐다. 이와 함께 학원 등록 및 확장 시 건축물 용도변경 절차 개선, 불법·탈법 과외 근절 등 학원 운영과 관련한 현안도 논의됐다.
신동화 의장은 “구리시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는 학원연합회와 함께 고민하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제안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시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해 아이들이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