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실습생 모집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6-01-25 22:44:18

기본 이론과정 및 매칭 실습 교육 구성 금산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금산군 제공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충남 금산군은 미래농업의 혁신을 선도할 스마트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다음 달 4일까지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실습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금산군 내 거주자 또는 전입 예정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총 2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교육운영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pnm1110@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

금산군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실습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스마트팜의 기본 이론과정 1개월과 선도농가 매칭 현장실습 교육 5개월로 구성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며 8개월이며 교육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현장실습 기간 월 최대 100만원의 교육훈련비가 지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스마트팜 사관학교 입주자격과 함께 청년창업 인증 교육시간이 인정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금산군 관계자는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교육생들이 실제 영농 현장에서 생생한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