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부산시, 2030세계박람회부산유치 및 성공개최 업무협약 체결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5-23 17:04:38

▲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왼쪽)과 박형준 부산시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 서명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남해해양경찰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해양경찰청은 23일 오후 2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및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및 성공 개최를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경쟁국 지지 성향이 강한 태평양도서국 현지에서 영향력이 있는 해양경찰청이 특화된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현장 지원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각종 해양안보 지원을 약속하는 아주 뜻깊은 자리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욱 해양경찰청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와 성공 개최 뿐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1953년 부산에서 출범한 해양경찰이 70년만에 고향인 부산을 찾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동참하게 된 것을 아주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제사회의 유치 지원과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부산 바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라고 지원의 의지를 표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 창설 70주년을 맞아 평소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해양경찰청 노고에 감사드리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태평양도서국 등 국제사회 협력 강화와 적극적인 유치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