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재난본부, 북부소방서 개청식 개최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3-09-04 16:43:14
도심권 개발 등 서부산 지역의 소방수요 증가로 신설 북부소방서 개청
북구 금곡대로 680에 들어선 신설 북부소방서 개청식 개최
북구 금곡대로 680에 들어선 신설 북부소방서 개청식 개최
▲ 부산 북부소방서는 서부산 도심권 소방 수요를 담당하는 개청식을 4일 개최했다.북부소방서 제공 |
[로컬세계 부산=김의준 기자]부산소방재난본부는 서부산 도심권 소방 수요를 담당하는 북부소방서 개청식을 4일 개최했다 밝혔다.
이번 개청식은 허석곤 부산소방재난본부장, 박형준 부산시장, 안재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위원장, 오태원 북구청장, 시의원, 북구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제, 축하공연, 개청 행사를 비롯한 소방안전체험장 관람, 소방장비 전시 관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8월 1일부터 본격 업무에 돌입한 북부소방서는 총사업비 196억원을 들여 지상8층 지하2층 연면적6,604㎡ 규모로 완공됐다.
본서는 1담당관·3과·1단의 조직으로 구성되었으며 관할에 4개의 119안전센터와 1개 구조대가 운영 중에 있다.
기존 북구와 사상구 모두를 관할하던 사상구 소재의 前.북부소방서는 사상소방서로 명칭 변경되어 사상구를 담당한다.
그동안 소방 관련 민원처리를 위해 사상구 소재 소방서를 방문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소방 서비스가 한 차원 높아지고 주민의 일상이 더욱 안전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식 초대 북부소방서장은“지역 주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북부소방서가 개청되어 신속한 재난 예방활동 및 현장 대응으로 시민이 생활하기 안전한 북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