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신협서 감사패 받아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10-10 16:34:32
| ▲서철모 화성시장(오른쪽)이 감패사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
화성시는 10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 기획조정실장, 홍원표 신협 인천경기지역본부장, 발안신협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협 중앙회장을 대신해 인천경기지역본부 홍원표 본부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이날 시상은 서철모 화성시장이 발안신용협동조합과의 ‘사회적경제지원기금 유치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안정적 금융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신협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다.
화성시는 지난 5월 7일 화성시-발안신용협동조합-NH농협은행 화성시지부 ‘융자협력사업’협약 체결했다.
‘융자협력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기관을 확대하고, 관내 금융기관과 협력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시설자금, 경영개선자금 등을 상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발안신용협동조합 융자협력사업 실적은 지난해 5억원(8건), 올해 3억8900만원(5건), 이차보전사업 1억원(2건) 등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신협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 사회적가치 지표를 개발하고, 사회적가치 중심의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