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이륜차 배달라이더안전운행 선포식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1-12-28 16:08:52
배달라이더 자발적 안전운행 실천 다짐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경찰청(청장 이규문)은 28일 오후 3시 오토바이 배달라이더와 부산시, 손해보험협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륜차 안전운행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배달라이더협회에서 자발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배달라이더 스스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신속한 배달보다는 안전한 배달'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선포식에 이어 배달라이더들은 자기 소유의 배달 이륜차에 스티커를 부착해 안전운행을 다짐했다.
배달라이더협회 관계자는 "차후 이륜차 배달이 많은 업소 및 지역에 플래카드 설치 등으로 배달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내년 3월 신학기에 맞추어 스쿨존에서 경찰⋅녹색어머니와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의 배달이륜차에 대한 인식전환에 최선을 다할것"이라 밝혔다
부산경찰은 앞으로 오토바이 배달이 많은 업소 또는 지역에 안전운전 경각심을 높이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내년 3월 신학기에 맞춰 스쿨존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배달이륜차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