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 청소년정책 포럼’ 개최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 2019-11-01 15:31:10
'설립 3주년 기념'
[로컬세계 김병민 기자]경기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지난달 29일 마두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고양시청소년재단 설립 3주년을 기념해 ‘고양시 청소년정책 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 ▲고양시 제공. |
이번 고양시 청소년정책포럼은 고양시청소년정책기본계획과 고양시청소년재단 중·장기 발전계획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가 치러졌다.
정부와 경기도의 제6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고양시의 청소년인구·환경 실태조사 및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가장 실효성 있는 고양시의 청소년정책 기본계획과 고양시청소년재단의 사업방향을 도출하는데 중점을 뒀다.
박정원 고양시청소년의회 의장은 "이번 정책포럼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와 의견을 담는데 중점을 둬 무엇보다 기뻤으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정책과 재단의 발전방안이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의회도 고양시의 청소년 대표기구로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 함께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박윤희 고양시 청소년재단대표는 "고양시의 청소년기본계획을 토대로 재단이 수행할 수 있는 세부과제를 도출해, 고양시 청소년활동의 변화와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