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유관기관과 ‘수능 연합 거리 상담’ 진행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11-25 15:32:23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일탈 예방을 위해 계양구 오조산공원 일원에서 ‘수능 연합 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25일 구에 따르면 이번 활동에는 인천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 꿈꾸는별), 계양청소년문화의집 등 지역 청소년 지원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수능 이후 해방감으로 인한 음주·흡연·약물 등 비행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거리 상담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과 서비스를 안내하고 심리적 지지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 기관들은 계양구청 인근 번화가에서 순회형 거리상담을 진행하고 청소년들을 오조산공원 부스로 안내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OX 퀴즈, 고민 나누기, 만들기 프로그램 등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남학생 58명, 여학생 54명 등 총 112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평소에 가지고 있던 고민을 나누고, 수능 이후 새로운 목표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일상 속에서 청소년들의 안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