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내 전세금, 잘지키고 사기당하지 않기” 전세사기 예방특강 성료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7-26 14:55:04
▲부산 남구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내 전세금,지키는 특강을 열었다. 남구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남구는 지난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내 전세금, 잘 지키고 사기당하지 않기이라는 주제로 부동산경제연구소 김인만 소장을 초청해 전세사기예방을 위한 특강을 열었다.
김인만 소장은 한국생산성본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해당분야 관련 17년의 강의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KBS<아침마당>, SBS<그것이 알고 싶다>, MBC<마리텔, PD수첩> 등 방송영역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 소장은 전세사기 피해현황과 전세사기 유형, 전세사기 예방법 등 전세사기와 관련하여 시민들이 일상에서 알아야 할 부동산 필수정보와 전세사기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오은택 구청장은남구 주민들이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전세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지식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8월에는 장동선 교수를 초청해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계획이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