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물축제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 ‘성황’ 마무리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07-30 14:26:58

장흥군민회 주관… 10개 읍·면 문화 공연으로 화합 다져
주민자치와 공동체 정신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
정남진 장흥 물축제 , 10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장흥군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장흥군이 주최한 ‘정남진 장흥 물축제’ 현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자치 역량을 뽐내는 특별한 무대가 펼쳐졌다.

30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물축제 주무대에서 열린 ‘제2회 장흥군 10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장흥군민회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간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대회에는 장흥군 10개 읍·면의 주민자치센터가 참여해 난타, 점핑 피트니스, 하모니카, 색소폰, 드럼 앙상블, 풍물놀이, 트롯장구 등 각 지역 특색을 살린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무더운 여름밤,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공연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시상식/장흥군

최우수상은 트롯장구 공연으로 이목을 끈 유치면 주민자치센터가 차지했으며 부산면이 우수상을, 장평면과 회진면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외에 장흥읍, 관산읍, 대덕읍, 용산면, 안양면, 장동면 등 6개 읍·면은 화합상을 받았다.
수상 팀 전원에게는 장흥군민회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대회는 공연을 넘어, 주민들의 자치와 공동체 정신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주민자치의 역량이 커질수록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돕기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